티스토리 뷰



95→48㎏ '미녀는 괴로워' 성형 비용은 [기사보기]


위 기사 말미에 보면, 다음과 같이 결론짓고 있다.


"결국 종합해 보면 뚱보 강한나에서 S라인 미녀 제니로 변신하기 까지 얼굴, 몸매를 성형하는데 드는 비용은 최소 5천만원에서 최대 6천만원이 드는 것으로 볼 수 있다. 전셋집 혹은 고급승용차 한 대와 맞먹는 가격이다. 이런 시술을 한꺼번에 받을 경우 수술에서 회복 기간까지는 약 3개월에서 6개월 정도 소요된다고 한다."


흠, 6천만원이면 만화속에서나 상상했던 일이 현실화 될 수 있다는 말이지?

근데 기사 중에서 더 웃기는 것은 아래 있는 의사의 인터뷰 내용이다.

"압구정서울성형외과 이민구 원장은 "영화 속 상황이 전혀 불가능한 얘기는 아니다"라며 "하지만 단기간에 무리해서 하는 전신 성형은 위험한 만큼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이 필요하다"고 말했다."

내용을 읽으면서 "영화 속 상황이 전혀 불가능한 얘기는 아니다" 까지 읽고 난 이후에는 "하지만, 단기간에 무리해서 하는 전신 성형은 생명을 위협할 수 있으므로 고려해서는 안된다." 뭐 이런 류의 답변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다.

하지만, 성형외과 의사 선생님의 답변은 "전문의와 상담하세요." 였다.

결국은 자격있는 성형외과 전문의 선생님에게 상담받으면, "6천만원 들여서 6개월의 전신 성형이라고 문제없어요." 라고 뉘앙스를 풍기는 듯 하다.

내가 너무 시니컬하게 받아들였을지는 모르겠지만, 6천만원이라는 비용도 문제겠지만 전신 성형으로 모든 걸 뜯어고치고 싶다는 생각이 들면 정신과 상담부터 진행을 해야하지 않을까? 그런 상황이라면 분명 외모 때문에 모진 마음 고생을 했었을 것이기 때문에.